자격증발급안내(국가등록자격)

국가등록자격증 신청 절차


1) 본 교육원 홈페이지 [자격증 발급신청/조회]를 통해 신청합니다.

2) 구비서류는 해당 자격증 발급기관으로 구비서류 자동제출됩니다.

3) 자격 심사 후 신청서에 기입한 우편물 수령지로 발송된 자격증이 수령됩니다.

자격증발급안내(국가등록자격)
  • 신규 및 승급 교부 신청자 구비서류
  • ① 자격증 발급신청서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직접 발급 신청)
  • ② 원격교육원 수료증명서
    (교육원 수료시 원격으로 자동 제출됨)
  • ③ 원격교육원 과목별 성적증명서
    (교육원 수료시 원격으로 자동 제출됨)

※ 자격의 경력은 자격증 발급신청일로부터 자격의 경력이 시작되는 동시에 인정됩니다.

※ 신원 조회 또는 사실조회 실시 후 부적격자는 사안에 따라 자격증 발급 취소 또는 무효처분됩니다.

※ 자격증 발급 진행상황 확인은 홈페이지 [자격증신청] > [자격증 발급신청/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자격증 발급 요건


자격증 발급 요건

1) 전체배점은 100점만점에 출석40점 + 시험60점입니다.
※ 출석 + 시험점수를 합산하여 총점 60점이상이시면 자격과정합격입니다.

자격증 신청 참고사항


1) 매월 1일과 16일날 협회로 일괄 명단이 전달되며 배송완료는 제작소요일 포함 7일정도 소요됩니다.
※ 자격증 발급비용은 개별부담이며 자격증은 택배로 발송됩니다.(응시료 + 발급비 + 택배비 모두 포함)

2) 자격증 발급 신청 시, 배송지 주소와 연락처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습자님의 우편물 수령지가 잘못되어 반송될 시, 재 발송에 따른 비용은 착불로 배송되어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3) 시험합격과 동시에 1개월이내에 자격증발급 미신청시, 그 자격의 관련된 경력과 모든 자격실효가 소멸됨을 알려드립니다.
※ 자격소멸에 대한 모든 불이익은 본인(회원님)께 있으며, 교육원에서 그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자격증 검정일정 안내


1)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과정은 별도의 검정일정이 없습니다.

2) 오프라인 검정과정은 매월초 검정신청자를 취합하여 별도로 일정을 공지합니다.

실시간상담예약

성    명

연락처 - -

학습지원센터

1670-7312

주말, 공휴일 휴무(상담게시판 이용)

교육원입금계좌

농협은행

법인기부금입금계좌

국민은행